신세계면세점, 무착륙 관광비행 떠나는 이들의 면세원픽은?

2021/02/10

프리미엄 니치 향수의 인기가 하늘에서도 거세다.

신세계면세점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여행객의 소비 성향을 분석한 결과, 딥디크, 조말론 런던, 크리드, 바이레도, 르라보 등 5대 프리미엄 니치 향수가 판매 상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화장품·향수가 전체 구매의 55%를 차지하며 가장 높게 나타났다. 화장품 및 향수 카테고리 중에서도 니치(Niche) 향수 브랜드가 가장 많은 판매됐다.

조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크리드(CREED)’, ‘딥디크(DIPTYQUE)’, ‘르라보(LE LABO)’ 등 5대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가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여행객 대상 베스트셀러 브랜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판매 개수로 보면 여행객들은 최소 1개 이상의 프리미엄 니치 향수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프리미엄 향수 시장은 2018년 5,000억원을 돌파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한 국내 유통업체는 지난해(1~11월) 니치 향수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을 정도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러한 트렌드를 미리 파악하고 오픈 당시부터 꾸준하게 프리미엄 니치 향수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신세계면세에는이 다양한 프리미엄 니치 향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을 뿐 아니라 행사로 인해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게 되어 면세 ‘원픽’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화장품∙향수에 이어 럭셔리 패션, 시계·쥬얼리 카테고리가 각각 27%, 12%를 차지했다. 샤넬(CHANEL), 에르메스(HERMES), 프라다(PRADA), 태그호이어(TAG HEUER), 몽블랑(MONTBLANC) 등 명품 브랜드들의 구매율로 국내 명품 시장의 인기를 다시금 실감케 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무착륙 관광여행자를 위해 2월28일까지 “슈퍼 스케일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몰에서 최대 41%할인과 더불어 추가 사용 적립금으로 최대 46만1천원, 갓포인트 1000원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선불카드로 최대 83만원 페이백을 해준다.

뿐만 아니라, 면세품 1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전원 증정, 5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JW메리어트 서울 5만원 바우처를 제공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