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윤환 과장의 차우 다운] “이건 꼭 먹어야 해” 스타필드 안성 디저트 핫플 BEST 3

2020/11/04

 

스타필드의 가장 큰 장점은 쇼핑, 여가, 식사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것이죠. 특히, 스타필드 안성은 쇼핑 콘텐츠 뿐 아니라 먹거리와 영화, 체험시설, 별마당 도서관 등 문화 콘텐츠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F&B 등 수백 개 브랜드가 7만 평 이상의 넓은 공간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하루가 모자라죠.
다행히 스타필드에는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는 카페나 디저트 전문점이 많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스타필드 안성에서 꼭 가야 할 맛집 BEST 3’에 이어 스타필드 안성의 대표 카페와 디저트 전문점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매일 먹고 싶은 명장 빵집 ‘안스베이커리’

저는 빵을 참 좋아합니다. 일주일간 빵만 먹고 살 수 있을 정도죠. ‘맛있는 빵집이 집 앞에 있으면 좋겠다’고 늘 바라곤 했어요. 국내 13명 밖에 없는 제과제빵 명장 중 한 명! 40여 년 경력의 안창현 명장이 운영하는 안스베이커리가 집 앞에 있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스타필드 안성 1층에 있는 안스베이커리

물론 제 입맛에 맞는 브랜드만 유치하지는 않아요. 입맛은 사람마다 다르기 마련이고 가성비, 인지도, 운영능력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가끔 이런 요소가 모두 맞아떨어질 때가 있어요. 그러면 반드시 유치하고 싶은 열정이 생깁니다. 안스베이커리가 바로 그런 브랜드였죠.

돌돌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페스츄리 ‘몽블랑’과 매콤 짭짤한 명란소스를 품은 ‘명란바게트’

안스베이커리는 괜히 명장 베이커리가 아닙니다. 안창현 명장은 정성과 세월을 20년간 그대로 담아온 안스베이커리 고유의 천연발효종을 사용합니다. 한식으로 치면 종갓집에서 대를 이어 관리하는 씨간장 격이에요. 천연발효종을 사용해 오랜 기간 숙성을 거친 빵은 부드럽고, 먹어도 속이 편합니다. ‘빵은 정성과 기다림’이라는 그의 철학이 그대로 녹아 있어요.

부드러운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어 만든 안스베이커리의 대표 롤케이크 ‘안스롤’

안스베이커리에는 명장의 손길이 고스란히 묻은 100여 종의 빵이 항상 먹음직스럽게 준비됐습니다. 겹겹이 바삭한 결이 살아있는 페스츄리, 짭조름한 감칠맛이 중독성 있는 명란바게트, 촉촉한 빵에 신선하고 달달한 생크림이 가득 담긴 안스롤! 스타필드 안성 쇼핑 후 귀갓길에 안스베이커리를 잊지 마세요!

[위치]
• 스타필드 안성 1F
[추천메뉴]
• 명란바게트, 명장샌드위치, 안스롤, 생식빵, 몽블랑

 

2. 내 딸을 위한 엄마의 와플 ‘와필레’

나름 오랜 시간 우리 곁을 지킨 서양식 디저트가 와플입니다. 저는 학창 시절 길거리에서 자주 사 먹었습니다. 주전자에 담긴 와플 배터(반죽)를 반질반질한 무쇠틀에 부어 즉석에서 구워 주고는 했죠. 따끈한 와플에 과일잼과 생크림까지 추가해서 친구랑 반 쪼개 먹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와플’이 SNS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크로플, 홍콩와플, 스트룹와플, 벨기에식 와플까지. 이제는 와플도 다양합니다. 이 중에서 벨기에식 와플이 오리지널 격입니다. 저는 풍미 좋은 프랑스산 버터를 올려 제대로 만든 벨기에식 와플을 가장 좋아합니다.

스타필드 안성 2층에 있는 와필레. 우박 슈가가 씹히는 리에주 와플은 매일 신선한 반죽으로 만든다.

스타필드 안성 2층을 걷다 보면 어느 순간 고소한 버터 향이 납니다. 그 향을 따라가 보세요. 벨기에 와플 전문점 와필레가 나올 거예요. 와필레는 Ma(나의), Fille(딸), Waffle(와플) 합성어로 ‘내 딸을 위한 와플’이란 뜻이에요. 방부제와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온 재료로 만든 건강한 와플이죠.

리에주와 하겐다즈의 조합으로 달콤함이 배가 된 ‘아이스크림 리에주 와플’

와필레는 자연방목 유정란과 프랑스산 밀가루를 사용합니다. 프랑스 페이장브루통 버터 함량을 두 배 이상 늘린 와플은 풍미가 남다르죠. 갓 구운 따끈한 와플에 버터 듬뿍, 아이스크림 한 스쿱, 메이플 시럽까지 잔뜩 뿌려서 한입 먹으면 흐뭇한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다이어트는 잠시 잊으세요. 열심히 산 나에게 주는 길티 플레져! 꼭 한번 맛보세요.

[위치]
• 스타필드 안성 2F
[추천메뉴]
• 리에주와플+버터 추가+아이스크림 추가+메이플시럽 추가

 

3. 쇼핑몰 안의 커피섬 ‘가배도’

대한민국은 ‘커피왕국’이라고 할 만큼 커피 전문점이 많습니다. 이 많은 커피전문점이 어떻게 유지되는지 항상 궁금했는데, 한 TV프로그램에서 유명한 건축가가 그 궁금증을 풀어줬습니다. “소비자는 카페에서 커피를 소비하는 게 아니라 공간을 소비한다.”

스타필드 안성 4층에 있는 가배도 아라모드

쇼핑몰에도 휴식공간이 필요해요. 쇼핑몰을 구경하다 보면 다리가 아플 때가 종종 있어요. 이럴 때 카페에 들려 한잔하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꿀맛이죠.
가배도는 ‘번화한 도심 한가운데 커피섬’을 콘셉트로 하고 있어요. 목조와 빈티지가구, 톤다운한 연두빛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고즈넉하고 잔잔합니다. 커피 한잔하며 휴식하기 좋죠.

가배도의 시그니처 ‘말차라떼’와 마스카포네 치즈와 크림치즈로 손수 만든 ‘티라미수’

가배도는 20여 곳의 질 좋은 원두를 테이스팅해서 선정한 ‘리이슈’와 ‘파스텔커피웍스’를 사용해요. 한 모금 마셔보면 깊이감이 풍부하고 밸런스가 뛰어납니다.
커피와 곁들이는 디저트는 모두 수제로 만듭니다. 크림치즈의 쫀득한 식감과 풍부한 맛이 뛰어난 ‘티라미수’, 이탈리아식 우유 푸딩 디저트 ‘판나코타’가 가배도의 시그니처랍니다.

가배도 아라모드에서는 전문 바리스타가 핸드드립으로 내린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스타필드 안성 1층에는 ‘가배도’가, 4층에는 ‘가배도 아라모드’가 있습니다.
4층 가배도 아라모드에서는 울창한 상수리나무숲과 안성 시내 전경을 보며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진정한 도심 속 커피섬이라 할 수 있어요. 가배도 아라모드에서 선별한 싱글 오리진 원두만을 사용하여 숙련된 전문바리스타가 내려주는 핸드드립 커피를 즐겨보세요. 바쁜 일상에 지친 여러분! 가배도에서 커피 한잔해요~!

[위치]
• 가배도: 스타필드 안성 1F / 가배도 아라모드: 스타필드 안성 타워 4F
[추천메뉴]
• 말차라떼, 말차티라미수, 판나코타

 

지난 맛집 편 [‘십고초려’는 기본, 스타필드 안성에서 꼭 가야할 맛집 BEST 3]에 이어 오늘은 스타필드 안성에서 꼭 만나야 할 디저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곳 외에도 스타필드 안성에는 보고, 먹고, 즐길 것이 아주 많습니다.

고메스트리트와 시티마켓, 잇토피아 등 스타필드 안성의 여러 F&B 공간에서 전 세계의 맛집을 만날 수 있고, 중간중간 발길이 닿는 카페와 디저트 전문점도 모두 일품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번 주말 스타필드 안성 방문을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신세계프라퍼티 리징팀 권윤환 과장

‘食’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새로운 맛을 음미하고 찾는 데 행복을 느끼며
월급을 탕진하는 평범한 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