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케이션’이 대세! 집콕족 잡아라~” 출출한 저녁시간, 이마트24로 오세요~

2020/07/30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야식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8월 한달 간, 야간 시간대 안주, 도시락/주먹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밤 7시부터 자정까지, 인기 안주 19종을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40% 즉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1일 1인 1회 최대 4천원 할인) 이번 안주 할인행사에는 이번 달 선보인 달고나 간장/양념 치킨과 훈제오리&부추볶음 외에도 미니족발, 수육, 닭발, 양념곱창 등 인기 안주상품이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밤 9시부터 자정까지, 도시락/주먹밥 전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40%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1일 1인 1회 최대 2천원을 캐시백) 또, 8월 한 달간 혼술/홈술족을 겨냥해 맥주 3종(하이네켄, 칭다오, 호가든)을 현대카드로 구매 시, 4캔 만원에서 1천원을 추가로 할인한다. (1일 1인 1회)

이마트24가 안주, 도시락, 맥주에 대해 저녁시간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즐거움을 찾는 홈루덴스족*과 멀리 떠나지 않고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족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홈루덴스족 : 라틴어로 유희하는 인간이라는 뜻의 학술용어 ‘호모 루덴스’(Homo ludens)에서 유래된 신조어.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 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쳐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 멀리 가지 않고 집이나 집 근방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의미함.

실제로 지난 달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성인남녀 7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72.3%가 ‘집에서 휴가를 보낼 것’이라 답했다. 이처럼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집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통해 영화를 관람하고, 스포츠 경기를 집에서 관람하는 ‘집관’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맞춰 집에서 영화, 스포츠경기를 관람하면서 즐길 수 있는 간편 먹거리를 야간 시간에 할인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전략마케팅 유창식 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한 여름휴가철 모습에 대응하고, 고객들에게 알뜰한 가격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