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온라인 구매 전용 ‘모두의 쌀’ 출시

2020/05/14

SSG닷컴이 신선상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새만금 지역 농가와 계약을 맺고 수매부터 판매까지 도맡는 ‘자체 유통 쌀’을 처음으로 출시한다. 지난해부터 SSG닷컴이 꾸준히 추구해 온 ‘극(極)신선’ 경쟁력 제고의 일환이다.

SSG닷컴은 14일부터 ‘상등급’ 품질의 ‘모두의 쌀’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20kg 규격 1포대에 49,800원으로 시중에 나와있는 유명 브랜드 쌀보다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이다. 품질은 평균 이상이지만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 등을 제거해 가격은 낮게 유지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 전략을 내세웠다.

이 쌀은 SSG닷컴이 협력사인 ‘새만금농산농업회사법인’과 함께 해당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직접 수매하는 방식으로 유통된다. 농가에서 생산된 쌀은 도정장을 거쳐 곧바로 SSG닷컴 온라인스토어 ‘네오’로 입고된다. 도정 후 3일이 지난 상품은 입고될 수 없도록 했다. 이처럼 생산자부터 소비자에 이르는 유통단계가 대폭 줄면서 가격경쟁력은 물론 신선도를 함께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물량으로는 연간 약 2,000여 톤에 달하며 20kg 규격으로 환신 시 약 100,000 포대에 해당되는 규모다.

SSG닷컴은 온라인 유통 특성에 맞는 ‘다품종 소량’ 상품을 기획해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담하는 한편, 단독 판매로 상품 차별화 전략을 펼쳐 고객 유치도 꾀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싼게 비지떡’이라는 고객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품질 책임주의’ 강화에도 나선다. SSG닷컴은 ‘모두의 쌀’ 상품 출고시 매번 미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주 3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이지(Easy) 오픈’ 방식을 도입해 칼이나 가위가 없어도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개봉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공을 들였다. 포장지는 순수 천연펄프와 친환경 수성잉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 상무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으며 시장 반응을 살펴 ‘영양 잡곡’ 등 상품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위한 소용량 프리미엄 쌀도 선보이며 상품경쟁력 강화를 지속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SG닷컴은 ‘모두의 쌀’ 출시 기념으로 샘플링 이벤트도 실시한다.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 중 매일 선착순 4천명에게 200g 용량을 ‘맛보기’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