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T커머스 최초 영화 예매권 판매방송 진행

2018/11/26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엘라코닉 라운지웨어 판매 등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신세계TV쇼핑이 이번에는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시도한 영화 예매권 판매에서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신세계TV쇼핑은 지난 23일(금), 개봉 예정 영화 ‘도어락’의 예매권 판매를 진행했는데 밤 10시 반이라는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50만명이 시청하는 등 흥행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방송의 가장 큰 특징은 영화 주연 배우인 공효진이 일일 쇼핑호스트로 직접 방송에 출연했다는 점이다.

홈쇼핑 방송에 영화 주연 배우가 직접 출연한 것은 T커머스, 홈쇼핑 업계를 통틀어 최초로, 공효진은 방송 참여에 대한 열정을 보이며 홈쇼핑 방송이 처음에도 불구, 긴장하지 않고 특유의 밝은 분위기와 빼어난 입담으로 현장을 유쾌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오는 12월 5일 개봉 예정인 영화 ‘도어락’은 열려 있는 도어락,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 혼자 사는 ‘경민(공효진)’의 원룸에 살인사건이 일어나면서 시작되는 현실 공감 스릴러물이다.

한편, 신세계TV쇼핑은 명품 전문 방송 ‘S-STYLE’, 이마트 인기상품을 판매하는 ‘TV이마트’, 역사와 문화 강의를 통해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인문학 콘서트’ 등의 차별화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T커머스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신세계TV쇼핑 MD전략팀 강명란 팀장은 “이번 방송은 T커머스 업계 최초로 문화 컨텐츠를 소개 및 판매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며,

“앞으로도 장르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컨텐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는 시도를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