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과천DT점 ‘별빛미술관’ 오픈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12월 19일 과천DT점(경기도 과천시 중앙로 277)을 오픈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진산갤러리와 협업해 청년예술인재들의 작품을 공유하는 ‘별빛미술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별빛미술관’을 통해 경기지역 신진작가의 작품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하는 예술인재 작품을 전시하고, 과천시민을 대상으로 작가와 소통하는 강연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예술클래스를 함께 운영하며, 문화를 매개로 한 지역사회 소통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이어간다.

이처럼 스타벅스 매장은 제3의 공간을 넘어 공연, 강연, 미술작품 등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변신하며, 지역사회 문화공간 창출과 예술인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더해운대R점’, ‘더종로R점’에서 각각 인기 명사의 강연을 듣고 지역예술인재의 공연도 즐기는 ‘리저브와 함께 하는 별빛이야기’를 성황리에 진행하며, 130여명의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24일 부산의 ‘더해운대R점’에서는 저녁 7시30분부터, 25일 서울의 ‘더종로R점’에서는 오후 1시부터 ‘청춘마이크’[1]로 선정된 클래식 색소폰 콰르텟 ‘에스윗(S.with)’의 공연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한다.

해당 공연은 ‘더종로R점’에서 판매중인 더종로 전용 MD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사용해 진행되며, 해당 기금은 추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통해 예술인재를 후원하는데 지속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커피를 즐기며 동시에 새롭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해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선사하고자 마련된 공간이다. 우리의 매장이 지역 예술인재들의 활동 무대가 되고, 고객분들께는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두 배로 의미가 깊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