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모바일 ‘오싹한 라이브’ 매일 만난다

2019/08/26

 

신세계TV쇼핑이 오는 26일(월)부터 모바일 생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주 2회에서 하루 3번 방송으로 확대한다. 또, 신세계TV쇼핑 앱 뿐만 아니라 ‘카카오TV라이브’를 통해 오싹한 라이브를 동시에 송출해 고객 접점을 넓히기로 했다.

지난 4월 점심시간에 쇼핑을 즐기는 30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낮에 방송됐던 ‘오싹한 라이브’는 론칭 한달만에 누적 시청고객 10만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 모바일 라이브로는 이례적으로 무선이어폰 700대를 15분만에 모두 판매하는 자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현재 회당 평균 방문 고객은 3만명 수준, 영상 제작편수는 150편에 달한다.

신세계TV쇼핑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6월 주 2회로 방송을 확대했으며, 다시 두 달여 만에 ‘매일’ 진행하는 방송으로 개편하기로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오싹한 라이브는’ 매일 오전 8시 30분, 낮 12시 30분, 밤 10시에 각 30분씩 진행된다.

시간은 직장인들이 핸드폰으로 여가시간을 보내는 출근 시간, 점심 시간과 자기 전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이 중 밤 10시 방송과 주 3회의 낮 12시 30분 방송은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지 못한고객들을 위해 앵콜 방송으로 편성한다.

또, 실시간 채팅 기능을 도입해 보다 고객 소통 기능을 강화한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품에 관한 생생한 정보와 제품 후기를 고객과 함께 공유해 보는 재미가 있는 방송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신세계TV쇼핑은 오싹한 라이브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상품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26일(월)에는 600명 한정(총 3,000개, 1인당 최대 5개)으로 천도복숭아를 개당 100원에 판매한다. 배송비는 무료다.

27일(화)에는 선착순 1만 명 한정으로 최대 연 5% 금리 효과의 KEB하나은행 적금 상품을 판매한다.

해당 적금 상품은 신세계TV쇼핑과 KEB하나은행이 제휴해 만든 것으로, 최대 연 3.3% 적금 금리에 더해 신세계TV쇼핑 회원에 한해 최대 연 1.7% 캐시백 혜택이 추가 제공 된다.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로 가입이 가능하다.

또, JAJU의 생활용품 세트, 에어팟2, 혼술, 혼밥족을 위한 ‘혼요 그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주용노 신세계TV쇼핑 뉴테크 담당 상무는 “오싹한 라이브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상품과 재밌는 컨텐츠를 바탕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송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019.08.26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