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외로울 때는 참외를 먹자! 국산의 힘 이마트 유기농 참외

2019/04/08

요즘… 이런저런 이유로 참 외로우시죠?
참 외로울 땐 역시 노랗게 익은 참외죠!

참외둥절

외로움에 이것저것 먹으면서 스트레스 푸는 분들! 이마트가 건강한 솔루션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노랗게 익은 제철 과일, 달달한 참외! 참외 먹으면서 외로움을 달래보는 건 어떠세요? (당당) 달콤함에 기분도 좋아지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성.주.참.외!

 


 

나만 없어..나만 남자친구 없어..
참 외로운 20대

참 외로울 땐 당도 높은 참외죠!
이마트 과일팀 김승찬 산지바이어

“가끔 참외를 먹으면서 오이맛이 난다고 생각한 적 없으신가요? 참외라는 이름의 의미를 알면 그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어요! 좋다는 의미의 ‘참’과 오이라는 의미의 ‘외’! 맛과 향기가 오이보다 좋다는 의미의 참외에요.”

“저는 경상도를 포함한 인근 지역의 과일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신선하고 맛 좋은 과일을 선보이기 위해 서울살이를 정리하고 대구에서 상주하고 있어요. 참외하면 성주! 성주하면 참외! 성주의 특산물인 참외는 그 명성에 걸맞게 전국 참외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죠.”

“충분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질이 압도적인 생산량의 일등공신인데요. 성주 참외는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기로 유명합니다. 가야산을 병풍 삼고, 낙동강을 곁에 둔 성주에서 난 참외의 올해는 겨울 날씨가 따뜻해서 수확시기가 조금 앞당겨졌어요. 3월 말~4월 초에 첫 수확이 이루어져 참외를 기다리는 분들에겐 그야말로 좋은 소식이라 할 수 있죠!”

 


육아와 일….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참 외로운 30대

 

참 외로울 땐 역시 산지 직송 신선한 성주 참외죠!
진석민 이마트 후레쉬센터 과일팀장

“참외는 성주에서 수확되자마자 이곳 후레쉬센터로 들어옵니다. 개별 포장을 거쳐 당일 출고로 이어져요. 이마트에서 만나는 참외는 대부분 후레쉬센터를 거치죠. 특히 요즘처럼 따뜻한 날씨엔 참외의 당도가 높아져 고객들이 많이 찾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성주 참외는 한 봉지에 1.5kg(4개~6개)으로 1년에 230만 봉지 이상 판매돼요! 후레쉬센터는 첫째도 신선! 둘째도 신선! 셋째도 신선!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마트로 이동시켜요! 방금 산지에서 들어온 참외를 전국 어디든 가장 신선하게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누구랑 얘기하니
참 외로운 40대

  

참 외로울 땐 건강한 먹거리, 유기농 참외죠!
국산의 힘 1호 농부 이일웅 파트너

“1996년, 참외 농사를 시작해 올해로 25년째 참외와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2001년 본격적으로 유기농 참외 농사를 시작했고, 참외하우스 20동을 직접 관리하고 있어요.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전통방식의 순환농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경축순환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소, 돼지, 닭으로 유기농 참외를 키우지요.”

이일웅 파트너의 유기농 참외 농가

“소의 분뇨는 퇴비로, 돼지는 농가에서 발생하는 참외 부산물 음식쓰레기를 먹어 치우고, 닭은 우사에 생기는 해충을 잡아먹으며 친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 각 참외 하우스마다 벌통을 두어 벌이 꿀을 따며 자연수정을 하도록 하지요.

자연수정을 하게 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일반 참외보다 수확량이 적지만 건강한 먹거리를 생각하면 충분히 감안할 수 있어요. 이마트에서도 유기농 참외의 가치를 높게 사 크게 터치하지 않고 모두 맡겨주죠. 이런 부분이 힘이 되고,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제 신념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마트에서 만날 수 있는 유기농 성주 참외

“유기농 참외는 자연수정이기 때문에 씨앗이 굵고, 일반 참외보다 달콤한 맛을 자랑합니다. 또 다른 참외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깊은 향이 있어요. 화학비료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이런 유기농 참외는 한해 2만 봉지 이상 판매되고 있지요. 전국 이마트에서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습니다.”

겉만보고 판단하지 마세요!

“인터넷에 참외 고르는 법을 검색하면 골이 깊고 샛노란 참외를 많이 추천합니다. 하지만 25년째 참외 농사를 직접 해보니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제가 키우는 유기농 참외는 색이 선명하지만 골 사이가 깊지는 않거든요. 결국 외관으로는 판단하기 힘들고 직접 먹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어요. 먹어 볼 수 없는 상황에서는… 흰 줄기의 색이 선명하면 맛있는 참외일 확률이 높아요! 되도록이면 이마트 매장 내의 참외 시식 코너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차가운 것이 좋아!

“참외는 실온에 두면 단맛이 옅어요. 냉장고에 보관해 시원하게 먹을 때 비로소 단맛이 도드라집니다. 바로 먹을 것이라면 냉장 보관한 것을 사는 것도 요령이라고 할 수 있지요. 노랗게 익으며 봄을 알린 성주 참외! 이마트에서 절찬리에 판매 중이니 입맛 잡으러 가보실까요?”

 

출연해주신 이마트 파트너들

깨볶는 커플1 문제경 파트너 ♥ 심나경 파트너
깨볶는 커플2 김승현 Chief 파트너 ♥ 정연희 파트너
위치선정 실패한 솔로 정민경 파트너
푸른밤 소주 한잔 적신 고독남 최기봉 파트너
어린 후배들 사이에 갈 곳 잃은 김교진 파트너